본문 바로가기
리뷰/음식

스팸 무스비 만들기/무스비 뜻

by 블랙 레스토랑 2020. 9. 27.

스팸 무스비 만들기/무스비 뜻

오늘은 김밥 중에서 유명한 스팸 무스비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.

무스비의 뜻이 궁금한 분들이 몇 분 계시더라고요.

무스비(조리법 용어) : 매듭 또는 주먹 법으로 스팸 무스비가 제일 유명해요.

 

 

 

얼마나 유명하면 무스비 만드는 틀까지 만들어질 정도라고 하네요.

 

엄청 심플하게 되어있어요.

 

많이 만들어 드실 거면 한 번 구매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.

근데 저는 많이 안먹을거라 안 샀어요.

 

 

 

 

잘르는 것도 귀찮으셨는지 슬라이서도 판매하더라고요.

요즘 세상 너무 편하네요.

한 번에 잘라주는 거 같기는 한데 씻기가 더 불편할 거 같아서 이건 비추천해요.

슬라이서입니다.

 

 

이런 걸 별로 관심 없고, 만들기 시작해볼게요.

준비물 : 스팸, 김, 계란, 밥, 참기름, 

자유 : 꺳잎, 치즈, 깨 

소금ㄴㄴ

 

 

일단 계란 5개를 풀어주세요.(보통은 3개)

너무 많은 것 같지만 푸근해서 엄청 맛있더라고요.

프라이팬에 구워주세요.

※계란에 소금 넣지 마세요!※

스팸으로 간이 충분히 되더라고요.

조각 내주세요.

자세히 보시면 조각되어 있어요.

 

저는 깻잎 있는 게 훨씬 낫다고 봐요. 식감이 더 좋아요.

깻잎은 씻고 꼭지는 버려주세요.

 

밥에 참기름과 깨를 뿌려주세요.

고소함에 고소함을 더하다.

 

 

그리고 스팸을 잘라서 프라이팬에 붙여줍니다.

저는 한 통을 자르니깐 8개 정도 나오더라고요.

지글지글

모든 준비가 되었으면 스팸 통에 비닐을 넣어줘요.

SPAM

이제 차곡차곡 밥-> 스팸-> 깻잎-> 계란-> 밥으로 덮어줍니다.

bab
SPAM
꺳잎
계란
마지막 bab

그리고 빼내면 쏙 빠집니다. 

So Easy

못생기긴 했네요.

김까지 싸주세요.

전체를 감싸는 분과 일부분만 감싸는 분이 있는데

저는 안자르고 먹을 거기 때문에 조금만 감쌋어요.

여기서 더 못생겨졌어요.

 

 

 

저는 비주얼보다 맛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

절대 못생겨서 그런 거 맞습니다. 네 맞아요.

깨를 좀 좋아해서.. ㅎㅎ

 

8개 완성했어요.

엄청 맛있게 먹었어요.(조금 짜긴 했네요) 계란 간을 하지 마세요!!!!!

 참고 : 한 명당 2개 먹으면 엄청 배불러요!

 

 

요리 처음 시작하실 분들에게 만들어보기 좋아요.

아침에 간단하게 먹기 좋아요.

한번 만들어 보시길 바라요.

 

댓글